선교

HOME교계종합선교 


월드비전, ‘2021 글로벌 6K 하이킹’ 시즌2 오픈
내달 22일까지 참가자 선착순 3,000명 모집

페이지 정보

최성주 기자 작성일21-08-31 22:19

본문


지정된 산 정상에서 찍은 인증샷 1구좌 당 1만원씩 

아프리카 식수위생사업 후원챌린지 앱 통한 독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2021 글로벌 6K 하이킹 시즌2(이하 ‘6K 하이킹 시즌2’)’를 개최, 내달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6K 하이킹 시즌2’는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네이버 쇼핑 라이브 네벤져스와 행복한 콩나무방송을 통해 총 선착순 3,000명을 모집한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되며, ‘6K 하이킹 시즌2’ 패키지를 구매하면 참가할 수 있다. 방송은 쇼호스트 출연료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의 모든 과정이 네이버와 해피빈의 재능 기부로 만들어진다.

‘6K 하이킹 시즌2’ 참가비는 2만원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특별 패키지가 제공된다. 제리캔 패키지와 에코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6K 하이킹시그니처 아이템인 커스텀 스티커·인증 손수건·로그북은 동일하게 제공된다.

제리캔 패키지에 포함된 워터보틀과 손 소독제는 아프리카 아이들이 물을 긷기 위해 사용하는 제리캔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에코 패키지에는 하이킹을 하며 플로깅도 참여할 수 있도록 생분해 봉투 및 장갑을 구성품으로 담았다. 특히 지속가능한 일상을 꿈꾸는 사회적 기업 동구밭의 가꿈 비누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개인위생도 신경 썼다.

이 밖에 쌍방울에서 마스크, 썸바이미에서 손 세정제, 현대 블루핸즈 청담남부점에서 간편식 쉐이크, 브이솔에서 바이탈 솔루션 액티브 B를 후원하여 패키지의 풍성함을 더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패키지 수령 후 월드비전에서 선정한 300대 산 정상석에서 손수건과 함께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SNS에 게재하면 된다.

참가비 전액이 아프리카 식수위생사업에 기부되며, 노스페이스 에디션 매칭 펀드를 통해 참가자의 하이킹 인증샷 1() 1만원이 추가 후원된다.

인플루언서와 플랫폼 콜라보를 통해 재미 요소도 더했다. 하이킹 에반젤리스트 김섬주와 운동하는 아나운서 박지혜와 함께하는 스페셜 하이킹을 기획, 20명을 추첨해 북한산·관악산 하이킹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다만 스페셜 하이킹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SNS 기반 건강관리 챌린지 플랫폼 서클인과 협업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앱 내 글로벌 6K 포 워터 하이킹랜선 운동장에서 참가자들간 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전체 캠페인 참여 인증좌 수를 확인하며 참가자들끼리 서로 댓글로 응원과 격려도 할 수 있다. 3, 6, 9좌 등반을 인증할 수 있는 369좌 모바일 인증서 발급도 가능하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많은 분들이 하이킹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덕분에 아프리카 아이들의 일상도 조금씩 변하고 있다. 하지만 더욱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환경 오염으로 인해 아직도 깨끗한 물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있다산을 오르고 땀을 흘리며 매일 같이 물을 긷기 위해 6km를 걸어야 하는 아이들의 상황을 간접적으로나마 체감할 수 있도록 3번째 6K 하이킹 캠페인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