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평생교육개발원 ‘2023 평생교육대상 시상식, 교수임명, 자격수여식’ 개최
인천광역시 교육감상,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 국회의원 표창, 재단법인 표창 수여
페이지 정보
유현우 기자 작성일23-03-25 12:42본문

이광재 이사장, 인천광역시 도성훈 교육감상 표창 받아
총 101명 교수임명, 5곳과 MOU 협약 체결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사장 이광재)이 ‘2023 평생교육대상 시상식과 교수임명, 자격수여식’을 25일 국제유니버시티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대한민국 평생교육 대상>은 평생교육 발전과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개개인의 자질향상과 명품교육브랜드의 위상을 확립하고 평생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내어 낸 교육인재를 위한 상이다.
수상자는 20명으로 인천광역시 교육감상,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 국회의원 표창,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사장 표창순으로 진행됐다.
인천광역시 도성훈 교육감 표창장은 이광재 이사장이 받았고, 맹성규 국회의원 표창장은 최재열 이애경 유영희 교수가 받았다. 허종식 국회의원 표창장은 문철기 김은주 이미경 교수가 받았고, 배준영 국회의원 표창장은 배영희 김명이 김경란 교수가 수상(受賞)했다.
인천광역시 시의장 표창장은 허식 의장이 송옥임 김옥진 교수와 최현기 대표에게 각각 수여했고, 재단법인 이사장 표창장은 임향숙 계미희 이용주 윤영희 유영숙 이숙영 교수가 받았다.
이광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3년 반 기간 동안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었다”며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 이만큼 성장한 것도 여러분이 함께 해준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열린 교육과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해 최상의 교육프로그램과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참 좋은 교육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며 “세계화 정보화, 지방화 시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복지 등 전반적인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교과목을 개설하여 문명전환의 새 물결을 헤쳐 나갈 열린교육, 생활교육, 평생학습의 새로운 장을 열어 평생교육을 통한 자신의 발전은 물론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본 교육원은 교육기회의 평등과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선도적인 역할과 사회봉사를 실천함으로서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일반인과 학생 대상의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각 분야의 전문 자격증 인증과정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여 실력 있는 전문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민간자격제도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많은 분들의 자기계발과 취업에 일조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축사는 맹성규 허종식 배준영 국회의원이 축전을 통해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왔고, 인천광역시의회 허식 의장이 축사를 전했다.
허식 의장은 “이렇게 여러분을 만나 뵙고 축하의 말씀을 드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 이 행사를 통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 어느 곳에서나 자신에 맞는 다양하고 자유로운 평생학습 활동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 평생학습 발전에 선도적인 주체로서 우리 인천시의 발전과 번영의 초석이 되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격려사로 안양대학교 장용철 부총장이 격려사를 전했다. 장 부총장은 “2023 평생교육대상 시상과 교수임용식, 그리고 자격증 수여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광재 이사장님은 저희 안양대학교 겸임교수님 이시며 사회복지분야와 평생교육 분야의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는 분이기에 늘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의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국민들의 평생학습 참여율이 높은 것이라고 한다”며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은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해 주셨다. 앞으로도 평생학습을 통해 인천시민 모두가 삶의 질이 높아지고 더 행복한 미래를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총 101명의 전임교수와 특임교수, 초빙교수 임명장 수여와 자격증 수역식도 진행됐다.
자격증은 △웃음코칭상담사 △레크레이션지도사 △실버인지놀이지도자 △노인건강운동지도자 △실버체조지도자 △노인돌봄생활지원사로 각 교육과정별 대표자들에게 수여했다.
한편 이날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과 MOU 체결식도 있었다. 이광재 이사장은 인천재능대학교(정경순 교수), 인천광역시효행장려지원센터(박희원 센터장), 해랑무용학교(이미경 원장), 국제사이버대학교(조상윤 교수), ㈜케어콜 ㈜실버스쿨 ㈜한동네(김복곤 대표) 등과 각각 체결식을 진행했다.